Categories
콰징

요우마서비스 소개

지난 번 글에서, 콰징이 실제적으로 가능하려면 세관신고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는 설명을 했었는데, 오늘 소개드리는 요우마서비스는 세관신고 시스템이 연계된 서비스로, 콰징기능을 제공합니다.

콰징관련 설명은 아래 글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참고 하세요.

중국 콰징수출 3분만에 알아보기

요우마서비스는 중국 소비자를 위한 직구 플랫폼으로, 한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몇 가지 서비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장 중요한 대금정산

[기존의 대금정산 문제]

① 소비자가 지불한 대금을 중국법인이 받으면 한국으로 자금을 다시 송금 하는데에 비용도 많이 들고 복잡합니다.

② 중국에 판매대금이 장기간동안 묶여있는걸 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콰징은 한국회사가 직접 소비자로부터 판매대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판매 한국법인의 통장으로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우마서비스는 한국회사의 계좌로 돈을 입금받는 것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판매가격 4~5만원 이상의 제품도 저렴한 관세로 판매

무관세로 중국에 보내는 방법은 행우세로 보내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한국에서는 C2C목록통관이라고도 부릅니다.

이 방법으로 중국으로 상품을 보낼 경우 화장품의 경우 개당 판매가격이 250위안 이하의 상품만 무관세로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행우세가 면세가 되려면 관세 부과액 기준으로 50위안 미만의 세액이 산출되었을 때 행우세가 면세가 되는데, 화장품의 평균 관세율이 20%이기 때문에 이를 역산출 했을 때, 개당 최대 면세가격이 250위안으로 계산됩니다.

요우마서비스는 콰징서비스이므로 콰징의 관부가세 혜택을 적용 받습니다. 250위안은 한화로 4~5만원정도 되는데, 즉 개당 250위안의 상품도 9.1%의 저렴한 관세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3. C2C 목록통관 (무과관세로 보내기)

4~5만원 이하의 상품은 C2C목록통관으로 행우세도 내지 않고 무관세로 상품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목록통관 무관세로 보내는 방법이 좋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기업의 경우 C2C 목록통관 수출은 매출로 잡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수출신고가 어렵고, 가능하다 하더라도 관세사 수수료와 물류회사에게 서류발급을 요청 할 때 드는 비용이 또 들기 때문입니다.

4. 중국법인, 위생허가 없이 콰징수출이 가능

  • 중국법인 없이

① 운영하고자 하는 한국 법인명의로 쇼핑몰 운영 및 지불, 통관 등 모두 가능합니다. 위챗 미니프로그램도 한국법인으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② 물론, 중국 법인으로도 요우마콰징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위생허가, 원산지증명, 상표등록증에 대해

① 요우마 콰징시스템을 이용한 통관 관점에는 위와같은 신고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통관 가능한 상품은 중국세관에서 정한 목록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跨境电子商务零售进口商品清单.pdf를 참고하세요.

② 위챗 미니프로그램에서 판매를 하고자 하는 경우, 위챗에서 상품 종류에 따라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요구하는 증명 및 설류는 등록 상표(Trade 마크가 있는), 상표등록증, 판매수권서 등이 있고, 위챗 미니프로그램 개설 시 제출해야 합니다.

대금정산을 한국법인 계좌로 바로 받을 수 있는게 가능하다고 하니 콰징수출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데모계정을 신청해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